오토바이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
KTM Technology의 Conexus 접합 기술과 아마섬유 복합소재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오토바이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
KTM Technologies가 개발한 Conexus 접합 기술과 아마섬유 복합소재를 활용한
오토바이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는 혁신적인 기술과 재료의 결합으로, 여러 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하였습니다.
Conexus 기술은 특별한 접착 방식을 통해 복합소재들을 더욱 견고하고 효율적으로 결합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마섬유는 경량성과 뛰어난 강도를 제공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재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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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exus
접착제 없는 다재료 접합 솔루션
모터스포츠 및 다양한 시장에서 열경화성 복합소재 부품은 종종 강화되지 않은 플라스틱이나 금속과 같은 다른 재료로 만든 부품과 결합된다.
열경화성 복합소재의 다재료 접합은 일반적으로 기계적 체결재를 사용하거나 접착제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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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커버
탄소섬유가 첫 단계
KTM은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에 Conexus 기술을 적용하기 전에 다양한 섬유와 플라스틱 부품 조합에 대한 쿠폰 레벨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 프로젝트는 Conexus 기술을 시연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현재 KTM에서 탄소섬유/에폭시 버전으로 일련 생산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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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섬유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
첫 번째 반복
초기 탄소섬유/에폭시 브레이크 디스크 커버는 최종 사용 부품에 대한 기술을 성공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이후 KTM Technologies는 더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다시 설계 단계로 돌아갔습니다.
커플링 층의 사출 성형 공정 중 좋은 충진과 온도 분포를 보장하고 변형을 피하기 위한 추가 시뮬레이션이 수행되었습니다.
더 지속 가능한 아마섬유 버전
구성 요소의 전체 탄소 발자국을 줄이며, 더 지속 가능한 버전을 만드는 방법

탄소섬유에서 아마섬유로 전환함으로써 재료의 CO2 발자국을 최대 6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Conexus 기술을 사용하여 한편으로는 미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부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확립된 제조 방법을 사용하여 다른 섬유나 열가소성 재료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 출시할 준비가 된 혁신적인 접합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추가적인 기계 투자 없이 모든 고객의 요구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밀봉시스템
Magnum Venus Products(MVP)사의 혁신적인 재사용 가능한 밀봉 시스템 개발
'Secure Vacuum Bag Seal' (SVB Seal)은 바로 재사용 가능한 이중 밀봉 시스템 입니다.
이 시스템은 단일 사용 밀봉 테이프를 대체하는 것으로, 진공 주입 닫힌 금형 공정에서 사용됩니다.
SVB Seal 은 소모품 비용과 폐기물을 줄이고, 시간과 노동 요구를 감소시키며, 부품의 품질과 일관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SVB Seal의 장점
구성 요소의 전체 탄소 발자국을 줄이며, 더 지속 가능한 버전을 만드는 방법

기존의 진공 주입 공정(VIP)에서는 테이프로 알려진 밀봉 테이프를 사용해 플라스틱 백을 금형 주변에 고정시킵니다.
이러한 밀봉 테이프는 일회용이며 백의 주름으로 인해 접힘과 공기 누출이 발생하여 적용하는 데 많은 노동이 필요하지만, SVB Seal은 주름을 제거하고 매번 공기 누출 없는 밀봉을 생성한다.
소모품 폐기물 감소 뿐만 아니라 하나의 SVB Seal로 수백 개의 부품을 제작할 수 있어 제조업체에게 상당한 비용 절감을 가져다 줍니다.
SVB Seal은 금형 주변에 만들어진 홈에 맞도록 설계되었으며, 설정은 일반적인 진공 백 공정과 동일합니다.
백을 금형 주변에 밀봉하기 위해 밀봉 테이프를 적용하는 대신, 백은 금형 플랜지에 있는 홈 안에 SVB Seal의 첫 번째 절반 아래에 고정됩니다.
첫 번째 절반의 밀봉이 완료되면, 두 번째 절반의 밀봉이 추가되고 금형에 진공이 적용되며, 공기 누출 없는 밀봉과 일관된 주입이 이루어 집니다.